오사카 렌트카 여행

오사카 렌트카 여행: 자유로운 일본 탐험의 시작
오사카는 일본의 매력적인 도시 중 하나로,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오사카를 진정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렌트카를 이용한 여행이 최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오사카 렌트카 여행의 장점, 준비물, 주의사항 등을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1. 렌트카 여행의 장점
    렌트카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사카 근교의 소도시나 자연 경관을 탐방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고베, 나라, 교토 등 오사카에서 차로 1~2시간 거리에 있는 도시들을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명소들도 렌트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2. 렌트카 예약 방법
    오사카에서 렌트카를 예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업체)
    예약 사이트인 ‘타비라이’를 이용하거나 자동차 제조사 도요타가 운영하는 도요타 렌트카 같은 업체를 이용하면 됩니다.
    일본말이 서툴러도 대개 큰 문제는 없으나 불안하시면 국내 대행업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사항)
    여행을 시작할 출발장소와 반납장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를 경우 편도 요금이 발생합니다. 대개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픽업일시와 반납일시도 정해줘야합니다.
    또 차량 크기를 선택하게 되어있는데, 차급(class)으로 선택하거나 특정 차량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특정 차량을 선택할 경우 추가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 급을 선택할때 일정상 교토의 오래된 골목길 같은곳을 탐방할 경우 도로폭이 매우 좁으므로 가급적 폭이 좁은 차를 예약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일행이 많으면 어쩔수 없겠지만요.
    (옵션)
    또한 예약 시 ‘ETC 카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TC 카드는 일본의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게 해주는 우리나라 hi-pass와 비슷한 카드로 요금지불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비싼 일본 고속도로에서 요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국제운전면허증, 국내면허증, 신용카드, 여권이 꼭 필요합니다. 영문면허증만으로는 일본에서 통용되지 않으니 꼭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으셔야 하며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구글맵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의 차량용 네비게이션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글맵을 이용해 경로를 안내받는 것이 편리합니다.
    차량용 시거잭 USB 충전기와 스마트폰 거치대도 필수 아이템입니다. 거치대의 경우 송풍구 거치형은 호환이 안될 가능성이 있으니 유리흡착형을 추천드립니다. 장시간 운전 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야 하며, 네비게이션을 보기 위해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비용을 줄이는 방법)
    렌트카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는 공항 근처가 아닌 조금 떨어진 곳에서 렌트카를 빌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간사이 공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린쿠타운에서 렌트카를 빌리면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면 한국 사이트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으니, 구글 크롬의 번역 기능을 활용해 일본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운전 주의사항
    (좌측통행) 일본에서 운전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기억해야 합니다. 일본은 좌측 통행을 하기 때문에, 한국과 반대 방향으로 운전해야 합니다. 좌회전은 작게, 우회전은 크게 ‘좌작우크’를 기억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신호체계) 신호체계의 경우 일본과 한국의 다른점은 ‘적신호시 좌회전 금지’와 ‘비보호 우회전’이 있습니다. 빨간불에는 화살표 방향 신호가 있지 않는 이상 좌회전을 해사는 안되며, 우회전 신호가 없어 상대방 차로에 마주오는 차가 없을때 해야하는데, 차가 많은 경우 천천히 살피셔야 합니다. 절대! 앞차를 따라가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일본의 도로 표지판은 대부분 일본어로 되어 있으므로, 구글맵을 활용해 경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차) 도로에 불법주차는 금방 범칙금을 물 수 있으며 일본은 주차장 외에 주차를 잘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주차시에는 반드시 노외 주차장이나 쇼핑몰 지하주차장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특히 노외주차장의 경우 차 폭에 한계가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큰 차의 경우에는 애로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추천 여행 코스
    오사카를 중심으로 한 추천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짧은 여행이라면 바로 오사카 시내로 들어와 호텔이 짐을 둔 후 주변을 탐방하는 방법도 있으며, 여행이 여유가 있을 경우에는 근처 사카이나 이즈미사노와 같은 곳을 둘러보거나, 린쿠타운에서 쇼핑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사카 시내에서는 도톤보리, 오사카 성, 우메다 지역 뿐만 아니라 로컬들만 가는 동쪽지역이라던가 LIFE 슈퍼마켓에서 먹거리 장보기 등 다양한 곳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은 한신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고베로 이동해 아리마 온천이나 차로 가기 편한 롯코산 리조트 및 고베 하버랜드를 즐깁니다. 다음 코스로는 나라로 이동해 도다이지와 나라 공원을 방문합니다. 마지막으로 교토로 이동해 기요미즈데라, 후시미 이나리 타이샤 등을 탐방합니다. 특히 교토는 여러 사철을 이용해야하고 문화유산이 여기저기 흩어져있어 렌트카를 이용하면 시간과 에너지를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일본은 경적소리를 듣기 힘들만큼 운전매너가 좋은 편이나 지역적으로 편차가 있고, 한국과 다른 ‘리듬’으로 운전을 하기 때문에 익숙해지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만,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기름값은 한국보다 보통 저렴한 편이나 고속도로 통행료가 매우 비쌉니다. 일본은 대개 여행자를 위한 고속도로 패스가 있는데 간사이 지역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결론
오사카 렌트카 여행은 자유롭고 편리한 여행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렌트카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명소를 탐방할 수 있으며,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한 정보를 참고해 오사카에서 멋진 렌트카 여행을 즐겨보세요!

참고 :

<ETC 카드>|
교토 골목길